유미소 블로그 :)

[로고공유] 카카오맵(kakaomap) 로고 (ai, png) 본문

Free_자료공유/logo 공유

[로고공유] 카카오맵(kakaomap) 로고 (ai, png)

미 소 2020. 11. 3. 07:43
반응형
BIG

카카오맵(kakaomap) 아이콘 ai, png 공유

길치인 제가 초행길이라서 로드뷰로 미리 눈에 익히고 싶을 때, 처음 방문하는 장소라서 주차할 공간을 찾아볼 때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맵어플입니다.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지 꽤 됐지만, 아직도 다음지도라는 말이 아직 익숙하긴 한데요ㅎㅎ

카카오맵은 다음이 2003년경 콩나물맵을 인수하여 본격적으로 지도 사업에 뛰어들었던 것이 현재 카카오맵 지도 서비스의 시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콩나물맵에서 제공되던 스카이뷰, 로드뷰를 그대로 가져와서 업데이트를 하면서 2009년에 정식 오픈을 하게 되었고, 이후 로드뷰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섬과 산을 제외하고 도심지, 일반 농어촌을 보여주는 기능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렇게 다음 지도가 제대로 유명세를 떨치며 자리를 정착하자 그래픽과 기능이 떨어졌던 콩나물맵은 다음지도로 흡수되었다고 해요~
UX와 지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며 성장해나가고 다음카카오 산하 서비스가 되며 2016년 9월(안드로이드), 2017년 3월(iOS) 앱이 카카오맵으로 개편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로드뷰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초행길이여서 처음 방문하는 곳의 지리를 대충 눈으로라도 익혀서 가고 싶은데, 내가 방문하려고 하는 곳의 건물이 아직도 공사중이거나... 없는 장소로 나오는 등 예전 로드뷰에 머물러있더라구요..
아주 자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건 힘들겠지만 ... 최신 버전으로 로드뷰를 업데이트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ㅎㅎ

카카오맵 로고 ai파일과 png파일을 일러스트 작업해서 공유해드립니다!
휴대폰 어플 화면을 직접 캡처해서 작업했어요 :)


- 카카오맵 아이콘 ai파일, 카카오맵 로고 png 이미지 파일


카카오맵 아이콘 ai파일과 png파일 공유합니다 :)
아래의 zip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활용하세요!

카카오맵_logo.zip
0.44MB


#로고공유 #카카오맵로고 #카카오맵아이콘 #카카오맵로고ai #카카오맵아이콘ai #카카오맵로고png #카카오맵아이콘png

반응형
SMALL